Mission 더 안전하고 청결한 시설관리로 시민 복리증진
Vision 시민중심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일등공기업
핵심가치
- 창의성
- 전문성
- 주인정신
- 고객만족
- 효율경영
- 투명성
- 저탄소녹색경영
경영방침
- 안전관리
- 고객중심
- 청렴소통
- 노사화합
-
고객 서비스고도화
고객 관점
- 1고객만족 증진
- 2고객안전 확보
- 3고객니즈 선도
-
공익성과 수익성의 균형성장
재무 관점
- 1사업활성화
- 2고객 유치 확대
- 3공익사업 전개
-
조직역량 극대화 경영체계 구축
학습 및 성장 관점
- 1합리적 인사제도 운영
- 2전략적 인재 육성
- 3체계적인 경영
-
지속성장 기반 마련
내부프로세스 관점
- 1성과관리 제도 고도화
- 2효율적 업무 프로세스 구축
- 3사업다각화
경영전략목표 및 성과목표
관점 | 전략과제 | 세부실천과제 |
---|---|---|
고객 서비스 고도화[고객] | 고객만족도 증진 | 고객편의 제고 |
서비스 이행기준 준수 | ||
내·외부 고객만족도 제고 | ||
고객안전 확보 | 재난상황 대비 훈련실시 | |
안전관리 점검 실시 | ||
고객 개인정보보호 | ||
환경심사 | ||
고객니즈 선도 | VOC 피드백 | |
기한내 민원처리 | ||
공익성과 수익성의 균형성장[재무] | 사업활성화 | 수익목표 달성 |
1인당 시설관리실적 제고 | ||
대행사업비 절감 | ||
사업수지비율 개선 | ||
고객 유치 확대 |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| |
이용객 증가 | ||
시설·프로그램 홍보 운영 | ||
공익사업 전개 | 사회적약자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| |
중소기업·중증장애인·사회적기업 제품 구매 | ||
조직역량 극대화 경영체계 구축[학습 및 성장] | 합리적 인사제도 | 합리적 인사관리 |
전략적 인재 육성 | 임직원 교육 이수 | |
직무관련 자격증 취득 | ||
체계적인 경영 | 부정부패 방지 | |
우수기관 벤치마킹 | ||
직원 제안제도 운영 | ||
이해관계자와의 간담회 개최 | ||
시설관리 책임분담제 이행 | ||
이사장 지시사항 이행 | ||
처리수질 준수 | ||
지속성장 기반 마련[내부프로세스] | 성과제도 고도화 | 성과관리제도 정착 |
효율적인 업무프로세스 | 유연근무제 운영 활성화 | |
사업다각화 | 사업 및 시설, 프로그램 확충 | |
이벤트 및 각종 볼거리 제공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