Mission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시설관리로 시민 행복 기여
Vision 새로운 변화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초일류 공기업
경영방침
- 재해없는 안전경영
- 사랑으로 화합경영
- 믿음받는 책임경영
- 지속가능 혁신경영
-
고객 서비스고도화
고객 관점
- 1고객만족도 증진
- 2고객니즈 선도
- 3안전관리 수준강화
- 4개인정보보호
-
공익성과 수익성의 균형성장
재무 관점
- 1공공성 강화
- 2고객 유치 확대
- 3사업활성화
-
조직역량 극대화 경영체계 구축
학습 및 성장 관점
- 1청렴도 향상
- 2인권 및 소통강화
- 3노사상생
- 4효율적 인사관리
- 5전략적 인재 육성
-
지속성장 기반 마련
내부프로세스 관점
- 1업무혁신
- 2성과제도 고도화
- 3가족친화 문화 조성
- 4친환경 경영
경영전략목표 및 성과목표
관점 | 전략과제 | 세부실천과제 |
---|---|---|
고객 서비스 고도화[고객] | 고객만족도 증진 | 외부 고객만족도 증진 |
내부 고객만족도 증진 | ||
고객니즈 선도 | VOC 피드백 강화 | |
민원 처리기간 단축 | ||
안전관리 수준강화 | 중장기 재난안전 관리체계 구축 | |
안전사고 발생 감소 노력 | ||
중장기 시설물 관리계획 수립·운영 | ||
공단 시설 살펴보는 날 운영 | ||
개인정보보호 | 개인정보보호 수준 강화 | |
공익성과 수익성의 균형성장[재무] | 공공성 강화 | 사회적 약자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|
지역 화폐 구매 및 지역상권 활성화 | ||
정부 권장정책 목표 달성 | ||
고객 유치 확대 | 신규 프로그램 개발 | |
홍보 및 마케팅 강화 | ||
사업 활성화 | 수익목표 달성 | |
대행사업비 절감 | ||
조직역량 극대화 경영체계 구축[학습 및 성장] | 청렴도 향상 | 윤리경영 강화 |
인권 및 소통강화 | 인권경영 및 소통 강화 | |
노사상생 | 상생과 협력의 노사관계 구축 | |
효율적 인사관리 | 중장기 인력운용계획 수립·운영 | |
전략적 인재 육성 | 교육훈련 강화 | |
학습동아리 운영 | ||
지속성장 기반 마련[내부프로세스] | 업무혁신 | 우수기관 벤치마킹 |
직원 제안제도 운영 | ||
성과제도 고도화 | 성과관리제도 운영 | |
가족친화 문화 조성 | 가족친화경영 시책 발굴·운영 | |
친환경 경영 | 환경기초시설 법정 처리기준 준수 | |
친환경 경영 추진 |